2021/11 3

토함산 추색 감상 산행

2021.11.18. 경북 경주시 코스 불국사주차장-매표소-단풍길-석굴암주차장-성화채화소-토함산 정상-탑골갈림길-사부거리 갈림길-보불로삼거리 거리및소요시간 약11km 5시간 지난 일요일 경주 송화산 산행을 갔다가 경주 방문자가 많아 교통 불편을 느꼈다. 가을 끝자락 불국사 주변 단퐁이 절정이라고 하여 대학수학능력평가 평일에 토함산 산행을 간다. 교통이 원활해서 생각보다 빠르게 경주터미널에 도착해서 불국사 행 11번 버스를 타려 간다. 어떤 분이 말을 걸어 온다. 어느 산을 갑니까? 토함산을 갑니다. 그대는 어느 산을 갑니까? 옥녀봉을 가려합니다. 옥녀봉은 저가 지난 번 송화산 옥녀봉 산행기를 '한국의산하'에 올린바가 있습니다. 어떻게 갑니까? 서천교를 건너 저 건너편 우측 능선 아래 동국대 부속병원 옆 ..

국화분재 실습작품 전시

국화옆에서 한 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 보다 한 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천둥의 먹구름 속에서도 또 그렇게 울었나 보다 그립고 아쉬움에 가슴조이든 먼 젊음의 뒤안길에서 언제나 돌아와 거울 앞에 선 내 누님 같이 생긴 꽃이어 노란 네 꽃잎이 필려고 밤부터 뭇서리가 그렇게도 내리고 내에게는 잠도 오지 않았나 보다 --------- 서정주 국화분재 옆에서 겨울부터 겨울 봄 여름 가을 동안 정성을 다해 태풍과 비바람 등 온갖 역경을 겪으며 키운 국화가 꽃봉오리를 내밀 때의 그 환희에 힘들었던 것 다 잊고 다시 동지아를 살핀다 ====자작시 사진

경주 송화산 삼한통일 주역 흥무대왕릉 답사 산행

일시 2021.10.30. 토요일 위치 경주시 코스 서천교-금장대-동대교-송화산-옥녀봉-흥무공원갈림길 안부-김유신 묘-신문왕릉 산행거리 및 소요시간 약7km, 4시간 노포동터미널에서 경주행 버스가 20분 간격 발차하는데 80분 후 배차 좌석 뿐이다. 코로나19로 국민들이 국내 유명 관광지로 몰려들기 때문이다. 편의점에서 차를 한 잔 하고 화초판매장 화초를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고 11시 천마고속버스로 경주에 도착하니 12시다. 시외터미널 건너 서천교에서 흥무공원을 품고 있는 송화산 마루금을 바라보며 산행 개념을 그린다. 서천교를 건너 벚꽃 가로수 형상강 강변로 따라 가는데 흰 두루미 무리가 하천에서 먹이를 찾고 있는 모습에 발 걸음이 멈추어 사진 찍고 걸음을 제촉하여 금장대에 이르니 약 2km에 40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