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경상북도

청도 남산 산행

깃틸 2018. 2. 28. 09:12

2018.2.27.

위치 경북 청도군 청도읍, 화양읍

코스 밤티재-삼면봉-남산-헬기장-829봉-죽림사 갈림길-남산13곡-남산골-청도군청

거리및소요시간: 약7km 3시간

밤티재에서 용두산산악회 시산제를 지내고 11시반에 일행들은 화악산을 올라 윗화악산 아래 안부에서 근로자복지연수원으로 하산을 하는 코스로 가지않고 홀로 삼면봉으로 오른다. 매봉산악회가 시산제를 지내려고 가는 것을 추월하여 남산 정상(870m)에 도착하니 선두팀들이 인증샷을 남기고 있어 정상석만 담고 헬기장으로 내러서 죽림사 이정표 방향으로 내러선다.

능선을 20여분 내려 죽림사 갈림길에서 우측 남산 13곡 봉임정에 이른다. 신둔사를 올라 낙대폭포를 가려고 하니 일행들과 미나리삼겹파티 참석  시간(15시)이 늦을 것 같아 13곡을 따라 남산골로 하산한다. 다음에 군청 뒤로 올라 낙대폭포와 은왕봉 거북바위 804봉에 올라 암릉지대을 지나 삼면봉과 남산정상을 거쳐 헬기장에서 장군샘 남산13곡으로 하산을 기약한다.

공용터미널에서 5번 한재행(14:30발)를 타고 음지마을회관에 14:55분에 하차하여 화악산 산행 일행들과 합류하여 산악회 버스를 타고 밤티재에 가서 한재미나리와삼겹살 파티를 하고 미나리를 구입(1단1kg. 1만원)하여 17시 일정을 마치고 20시귀가한다.

□사진

밤티재 시산재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