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기/충청북도

계명산 산행 후 종댕이길 답사

깃틸 2018. 2. 21. 10:06

2018. 2.20.

위치 충북 충주시 충주호

코스 물문화원-계명산등산안내도-마을-650봉-정상(774m)-제2전망대-헬기장-전망대-계명산휴양림-종댕이길-심항산(385m)-아리랑고개

묏바람가는길 회원과함께

거리및소요시간: 약11km, 4시간

회비35,000원(목욕,식대 포함)

충주호 둘레길을 걷고 싶었는데 기회가 와서 묏바람산악회원들과 간다. 부산에서 오전7시20분 출발해서 11시10분 들머리 도착해서 산행을 하는데 잔설이 얼어 조심스레 올라간다. 계명산 정상은 정상석2개에 아무리 봐도 멋진 소나무가 정상을 빛내고 있었으나 조망은 미세먼지로 아쉽다. 헬기장 같은 안부에서 산상 만찬을 즐기고 마즈막재로 가는 계명지맥 갈림길에서 계명산 자연휴양림으로  하산을 한다.

휴양림에서 좌측 충주호를 끼고 심항산 둘레길 즉 종댕이길에는 전망대, 출렁다리, 팔각정 등 다양한 휴식처가 있다. 수량이 작아 아쉬웠는데 심항산 정상 일항정에 올라서니 그 동안의 아쉬움을 보상이라도 하듯 펼쳐지는 충주호 조망이 압권이었다.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라고 한다. 심항산8부 능선 길로 아리랑고개에 하산하여 산행을 접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