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독후감

잘풀리는 삶

깃틸 2016. 1. 28. 23:47

=머뭇거리는 당신의 인생을 확 풀어줄 베스트 라이프 메시지!= 임석래 지음

인생을 소풍날처럼 살아라,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행복은 절대 미루지 말라, 행복의 비밀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매사에 감사한 마음으로 했기 때문에 노점상으로도 부자가 된 것이다. 행복은 오늘,현재, 지금에 있는 것이지 내일에 있지 않다. 현재 살고 있는 일에 열중하고 있으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온다.


-행복하다고 생각하면 행복이 따라오고, 불행하다고 생각하면 불행이 따라온다. 감사하는 마음이 성취감이나 자존감, 쾌락, 만족감 보다 훨씬 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지금 행복하다고 감사의 말로 선언하라. 행복은 이 순간 감사하는 마음에 있음을 명심하라!


더 나은 성취를 꿈꾸겠다면 과거의 그림자는 얼씬도 못하게 막아야 한다. 과거여 굿바이 하고 떠나보내야 한다. 웃어보라. 세상이 따라 함께 웃는다. 내가 무너지면 사랑하는 사람들이 괴로워하더라고요. 그들을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서라도 내가 먼저 행복해져야만 했습니다. 꿈은 이루어질때까지 마음속에 그림처럼 그려야 한다. 앞을 보지못하는 샤론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이렇게 소개한다. 나는 세계에서 밤에 가장 골프를 잘 치는 사람입니다. 나는 대인관계를 잘한다고 상상하면 잘(무엇이든) 할 수 있다. 확신하라 그대로 된다.


-마음속에 복이 있어야 복이 따라온다. 자신을 멋진 사람, 당연히 프라임이 되어야 한다. 더 나아가 럭셔리 해야 복이 들어온다. 복도 받겠다고 기대에 찬 마음으로 바랄 때 복이 오는 것이다. 모든 것은 준비된 그릇이 있어야 거기에 담기는 법이다. 마음속에 복이 있어야 복이 온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세상은 누구 것도 아닌 바로 내것이다. '나'라는 생명이 있으므로 세상도 돌아간다는 자부심은 절대로 거만이 아니다.


-과거 환경 단점에 꽁하게 빠지지 말고, 더욱 더 나은 자신으로 향상되기를 힘써라, 그러면 원하는 곳으로 자신의 삶이 바뀐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위기가 와도 극복 가능한 일로 생각하라. 닥친 위기는 곧 지나갈 것이라고 마음먹어라. 이것이 스펀지사고방식으로 사는 지름길이다. 나는 않된다는 등 어떤 한계를 긋지 않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갖도록하라. 나는 할 수 있다.는 의지에 모든 것을 걸면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한다. 의지가 잘 안 되면 자책하는 마음이 된다. 하지만 상상력은 하고 싶지 않은 일도 신나게 하도록 이끌어준다. 담배를 끊을려면 먼저 담배를 끊어 부럽게 느껴지는 사람을 상상하라. 그리고 자신의 멋진 모습을 떠올려라.


-눈에 보이지 않으면 마음도 상하지 않는다.(세르반테스) 사람의 의지로 따지자면 의지가 징검다리를 건너게 하는 것은 미약하다. 실은 평화로운 마음의 상상력이 건너게 하는 것이다. 개천의 징검다리를 평화롭게 건너는 마음을 우리는 착한 상상력이라고 불러도 좋다. 의지력보다 상상력으로 삶을 이끌게 하라. 생활의 습관을 변화시키려면 난관을 돌파하는 상상력(자신의 마음속 멋진 그림)을 길러라. 생명이 요구하는 것은 울상이 아니라 웃음이다. 비관이 아니라 긍정이다.


-궁상떨기를 그만두고 자신은 대단한 존재다라고 선언하라. 자기주도적 삶을 살아가는 기술이 필요하다. 통념과 성역을 깨는 창조적 생각을 하며 살아야 한다. 남들과 다를게 생각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등산에서도 누가 시켜서 능선 수십 고개를 넘어라 하면 무모해서 얼마 못가 쓰러진다. 하지만 자신이 즐거워 즐기며 최선을 다해 갈 때는 갈 수 있는 것이다. 마음을 소풍날처럼 즐겁게 가지라는 말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사는 사람은 감사하는 마음을 갖지 않고 사는 사람의 두 배나 행복지수가 높다. 감사하는 마음이 많은 사람은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행복지수가 높다. 감사하는 마음을 지니는 것이야말로 행복의 지름길이라는 조사결과를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사면초가에 둘러 쌓여 있을 때는 불안과 초조로는 문제의 벽을 뚫고 나갈 수 없다. 자신에게서 감사한 것들을 찾을 때 마음의 평안이 깃든다. 그리고 살아갈 길도 열린다.


-힘들고 어려울수록 긍정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라. 아름다움(자신만의 자유)에서 힘을 얻어야 지쳐 포기할 때쯤 한 삽을 더 파들어 갈 수 있다.  타인이 있어야 내가 행복할 수 있다. 상처가 있어야 남을 이해할 수 있다. 우리 몸에는 아무리 힘든 것도 견뎌내는 유전자가 있다. 분명한 것은 우리의 기쁨을 빼앗고 분노를 일으키는 것은 외부에 있지 않다. 내 삶의 방시과 태도에서 해결을 찾아야 한다. 상황이 바뀌기를 기다릴 게 아니라 부정적인 태도를 버리는 일이 급선무다.


-우리는 논객이다. 맞받아치며 살지 말라. 검객은 칼로 상대를 베고, 논객은 글로 상대를 제압하는 사람이다. 화를 내는 사람에게 되받아 화를 낸다는 것은 지혜롭지 못한 일임을 알아야 하네, 화를 내는 사람에게 되받아 화를 내지 않는다는 것은 두 가지 승리를 얻는 것이네, 다른 사람이 화를 내는 것을 보고도 정념으로써 자신을 진정시키는 사람은 스스로 이긴 것뿐 아니라 나아가 다른 사람에게도 이긴 것이네.


-단점이 아니라 장점에 희망을 거는 사람이 되라!

-무슨 말을 할 것인가 준비를 하라. 칭찬과 배려, 격려의 햇살과 사랑의 단비, 믿음의 훈훈한 말이 되도록 하라. 사람을 만날 땐 질문을 준비하라.

-자신을 특별한 존재로 생각하라. 하늘 아래 자신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 보기에 좋았다라고 하지 않는가!  자신을 대단한 존재로 여겨라. 먼저 다가가는 자에게 행운이 온다. 먼저 손을 내미는 자가 복을 받는다. 다가가 베룰라. 그래야 설레는 삶을 살 수 있다. 상대에게 함부로 말과 행동을 하지 않는 것도 베품이다.결코 돈을 주거나 무엇을 주는 것만이 베품이 아니다. 상대의 실수를 따지지 않고 감싼다면 이것도 얼마나 멋진 베품인가! 참아주고 기다려주고, 나무라지 않는 것도 말할 수 없는 좋은 베품이다. 사랑도 일종의 베품이다.